(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은 오는 11월 9일 오후 3시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재비의 국악챌린지—당신의 선택은?'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 공연예술 축제 '2024 대한민국은 공연중'’ 선정작의 일환이다.
‘어쿠스틱앙상블 재비'는 15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악 단체로, 대중성과 젊은 창작성을 추구하며 다양한 레퍼토리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수원SK아트리움의 공연장상주단체 2년차로 활동 중이며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 공연을 제작해 국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역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목표로 활동한다.
이번 ‘어쿠스틱앙상블 재비’의 기획공연은 재비의 신곡 발표와 더불어 공연 중 관객이 직접 최고의 곡을 뽑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과 더불어 국악방송 TV의 '국악무대' 제작과 함께 신곡 '설중화(雪中花)'가 공개된다.
이 곡은 고려시대 여장군의 전투를 눈 속 꽃에 비유해 상실감, 결심 그리고 바람을 역동적인 선율로 표현한 작품이다.
또한 대피리, 해금, 아쟁, 가야금 등 각 곡마다 다른 주요 악기가 공연의 중심이 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객들은 다양한 창작 국악 곡을 감상하며 최고의 곡을 선정하는 경험을 통해 공연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재비의 국악챌린지—당신의 선택은?’ 공연 예매는 10월 8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과 수원SK아트리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수원특례시민(20%), 카카오톡 친구(25%), 3인 이상 가족(30%)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원SK아트리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