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미래신문=민경욱 기자)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과 오는 5일 오후 1시30분 국회 소통관에서 전국 수학포기자(이하, '수포자')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이어 오후 4시에는 국회 의원회관 1제1소회의실에서 '미래 수학교육 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득구 의원실과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전국 '수포자' 실태파악을 위해 지난 2021년 11~12월에 수포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매년 실시되는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결과를 종합해 연구보고서 형태로 그 내용을 발표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도 2020년에 실시한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에 대한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같이 매년 발표되고 있는 학업성취도 평가의 결과를 확인해본 결과 수학과목의 기초학력수준미달 비율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강득구 의원과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설문조사로 조사된 수포자 비율과 2021년에 발표된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결과 내의 수학과목에 대한 기초학력수준미달의 비율을 비교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서 오후 4시에는 각계각층의 교육전문가와 함께 논의하는 '미래 수학교육 정책 토론회'를 통해 수학학습 고통의 원인을 진단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 및 대안을 차기 정부에 제안할 예정이다.
한편 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무관중 토론회로 진행되며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채널: 강득구TV, 사교육걱정없는세상)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