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2022년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하려는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11일까지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16일에 시작해 24일까지이며 매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총 5강으로 준비됐다.
직장인을 위한 야간반도 마련됐으며 주간반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유앤아이센터 세미나실에서 야간반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온라인 줌어플에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는 ▲사회적경제의 개념 및 협동조합의 이해 ▲국내외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마을기업 육성 정책 및 우수사례 ▲화성시사회적경제기업과의 만남 등을 다룰 예정이다.
기초과정에 이어 4월 ‘특화과정’과 이후 ‘창업심화과정’도 준비됐으며, 전 과정 수료 시 팀당 창업지원금 1천만 원과 전문멘토링이 지원되는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육성사업’과 경기도 주관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정광영 사회적경제과장은 “창업에 필요한 기초 정보부터 선배 기업가들과의 만남까지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사회적경제 창업을 꿈꾸는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