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안성시는 오는 2월 4일 오후 2시 안성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2025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과 그 혜택을 안내하고 기업들이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성시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비롯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KOTRA경기지원단, 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자금 및 금융 ▲수출 및 판로 ▲기술개발(R&D) ▲기술보호 등 분야별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각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방법, 지원내용, 자격요건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들이 실제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관별 상담창구를 운영해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며 많은 기업들이 참석해 유익한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관내 기업 관계자 및 소상공인 등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에는 2025년 기업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홍보 책자도 참석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첨단산업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