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구글 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에서 원신, 쿠키런, 트리플타일, 슬램덩크, 골프 킹, 프로야구 스타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겨보자.
7일 구글 플레이 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의 인기가 높아지자 PC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250여 개의 게임을 베타로 지원하고 있다.
Google Play 게임즈는 Windows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에서 내가 좋아하는 Android 게임을 PC에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고 여러 기기에서 원활하게 동기화, Google Play 포인트를 통합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OS: Windows 10 (v2004) △저장용량: 가용 저장공간 10GB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그래픽: IntelⓇ UHD Graphics 630 GPU 또는 동등품 △프로세서: CPU 물리적 코어 4개(일부 게임에선 Intel CPU가 요구) △메모리: 8GB RAM 등의 최소사양이 요구 된다.
구글은 "Google Play 게임즈 모바일 앱은 캐주얼 게임을 바로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게임 환경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모바일 앱에 관한 추가 공지사항을 발표할 예정으로 'Google Play 게임즈'라고 하면 내가 좋아하는 Androi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 환경을 가리키는 말로 생각해 달라"고 전했다.
PC에서 Google Play 게임즈를 설치하고 설정하는 자세한 방법은 고객센터 문서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