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9일부터 10월 18일까지 시민이 참여하는‘제5회 ESG혁신경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ESG·혁신경영과 관련된 자율주제로 ▲공기업의 저출산 극복 방안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 ▲적극행정 활성화 ▲에너지 절감 등 공사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고 공사가 실현가능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ESG경영을 지역사회에 널리 전파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ESG·혁신경영 관련 아이디어는 공사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최우수작 1건 50만원, 우수작 2건 각 20만원, 장려 2건 각 10만원의 포상금과 사장명의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추후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동선 사장은 “시민 수요와 눈높이에 맞춘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공사의 ESG경영과 혁신경영에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