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CGV가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수능을 마친 전국 수험생과 청소년들에게 '문화가 있는 날'을 선사하기 위해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수험 끝, 모험 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수험생 및 청소년에게 영화를 7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쿠폰을 2매 지급한다.
관람 쿠폰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발급된 쿠폰을 사용해 영화를 관람하면 다음날 또다시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지급된다.
CGV 현장 매표소에 방문해 수험표 또는 학생증, 청소년증 등을 제시하면 오프라인에서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수험생에게는 12월에 즉시 CGV VIP로 승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치얼업 VIP UP’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인증한 후 이벤트 기간 내에 CGV에서 영화를 1편 관람하면 VIP점수 1000점, 2편 관람하면 VIP점수 3000점, 3편 관람하면 VIP로 즉시 승급이 가능하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CJ ONE 회원이라면 누구나 ScreenX 3000원 할인, 4DX 3000원 할인, IMAX 3000원 할인, 템퍼시네마 1만원 할인, 매점 콤보 50% 할인, 핫도그 구매시 탄산 무료 등의 쿠폰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하다.
할인 혜택에 이어 다양한 특별관 시사회와 컨셉 상영회도 선보인다.
오는 20일 개봉하는 ‘위키드’를 ScreenX로 만나볼 수 있는 ‘위키드 ScreenX 시사회’와 27일 개봉 예정인 ‘모아나2’를 4DX로 관람 가능한 ‘모아나2 4DX 시사회’를 진행한다.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되는 특별관 시사회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되며 22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 스트레스 ZERO 고민 타파 무대인사 상영회, ‘청설’ 합격기원 치얼업 무대인사 상영회, ‘위키드’와 ‘모아나2’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템퍼시네마 특별 상영회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나만의 커스텀 모험 일지를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와 당일 관람 내역을 인증하는 고객에게 인형 키링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재인 CJ CGV 김재인 콘텐츠•마케팅담당은 “수능 이후 더 넓은 세상으로의 ‘모험‘을 시작할 수험생과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모험가의 지도, 모험 일지 등의 콘셉트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여러 특별 상영회도 선보이니 영화를 다양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 활동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문화 정책이다.
2014년부터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과 그 주간에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 할인 또는 무료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