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지혜샘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5.07.21 09:10:16
크게보기

 

(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수원문화재단(지혜샘어린이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여름방학 환경특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혜샘 어린이 도서관은 환경 특화 도서관으로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독서와 체험을 결합해 어린이들의 환경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지혜샘과 함께 지구를 생각하는 여름방학(고학년/ 저학년) ▲꿈틀이네 퇴비하우스에 놀러오세요 ▲찾아가는 곤충생태교실 ▲뚝딱뚝딱 지혜샘 여름 공작소이다.

 

‘지혜샘과 함께 지구를 생각하는 여름방학’은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운영되며 동화책을 통해 환경문제를 배우고 업사이클링 만들기를 통해 생활 속 환경 실천을 도모한다.

 

지렁이와 퇴비를 주제로 한 독서·체험 수업인 ‘꿈틀이네 퇴비하우스에 놀러오세요’ 등 다양한 환경 특화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8월 8일 금요일 10시 30분부터 11시 50분까지 80분간 진행되는 ‘찾아가는 생태교실’은 곤충, 파충류, 양서류등의 동물들을 어린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며 생태계의 먹이사슬과 동물의 생태에 대해 온몸으로 학습할 수 있다.

 

사전예약없이 도서관에 직접 방문에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뚝딱뚝딱 지혜샘 여름 공작소’는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만들기 키트(꽃 팔찌, 모루 인형, 텀블러백 꾸미기 등)가 선착순 30명에게 제공된다.

 

각 프로그램의 세부 운영 내용은 지혜샘어린이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부 프로그램 신청은 수원시 도서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지혜샘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시원한 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많은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민경호 기자 kifuturenews@naver.com
Copyright KIFUTURE.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인미래신문 | 등록번호 : 경기아52277 | 등록일 : 2019년 7월 24일 | 발행‧편집인 : 민경호 | 대표전화 : 010-7713-7948 서울지사 -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593-14 / 화성지사 - 경기도 화성시 경기대로 955 / 수원지사 - 경기도 권선구 세화로 128번길 61 / 시흥지사 - 경기도 시흥시 하중로 209번길 9 / 오산지사 - 경기도 오산시 오산로 160번길 5-6, 2층 / 용인지사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원로97 / 경남지사 -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 구암두문로 10 경인미래신문은 청소년 유해 환경을 지양하고 윤리강령을 준수하며 독자와 취재원 등 권리를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를 요청할 수 있고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는 바, 허가없이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KIFUTURE. All rights reserved.